본문 바로가기

그 외 정보

수능 선물 추천! 엿은 이제 식상해 어떤게 좋을까?


수능 선물 추천!


이제 정말 수능도 이틀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수험생들에게있어서 일년에 한 번뿐인 정말 중요한날이자, 어쩌면 누군가에게 있어서 인생의 70% 이상 자신의 생각대로 탄탄하게 만들 수 있는 그런 순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수험생들은 친한 사람 또는 가족들에게 수능에 고생했다는 '작은 보답'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바로 수능 선물 추천입니다 사실 수능날에 선물은 예전부터 있던 풍습이었습니다. 옛날에는 엿이나 찹쌀떡을 줬죠. 그 의미는 한 번에 원하는 대학에 딱! 붙으라는 의미에서 엿이나 찹쌀떡을 선물했었답니다. 하지만 지금은 2019년이죠. 이제 선물로 엿이나 찹쌀떡은 좀 식상함을 느끼는 수험생들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트렌디하게 추천을 해볼겁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수능이 끝나고 축하와 곧 성인이 된다는 의미로 향수!


오히려 성년의 날에 줄만한 선물이라고 생각해서 좀 의외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는데요. 이제 수능이라는 힘겨운 싸움이 끝나고, 성인이되면 적지않은 아이들이 겉모습에 신경쓰며 꾸미기 시작할 때입니다. 실제로 고3 수험생들은 이제 20살이 되기까지 정말 얼마 남지 않은 기간이기도 하구요. 그런 의미에서 향수는 선물 추천 후보군에 오를만한 의미로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예 꾸미는걸 모르는 친구들에게는 오히려 향수 선물은  역효과가 될 수 있으니,(물론 싫어하지는 않겠지만요) 추천하기는 어렵네요. 중요한 자리나 이성친구와의 데이트때 자발적으로 어느정도 꾸미고 외출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외식은 단언컨데 어느상황에서나 먹히는 좋은 최고의 추천 선물!


외식은 예나지금이나 정말 어디서도 먹히는 수능 선물이 아닐까 싶어요. 아주 옛날에는 시험을 잘 봤다면 집에서 기르는 닭 돼지나 소를 도축하여 잔치를 열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정도로 음식은 어느 상황에서나 가장 만능의 추천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수능 시험 결과를 외식 자리에서 묻는 것은 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수험생이 정말 누가 봐도 표정이 엄청 밝고, 먼저 '나 수능 진짜 잘 본 것 같아!' 라고 말하지 않는이상 언급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외식이 끝나면 자그마한 엿이나 찹쌀떡을 추가로 수능 선물로 주는 것도 좋습니다. 너무 럭셔리하게 엿이나 찹쌀떡을 주면 그건 그거나름대로 부담되기도하고, 안좋아 하는 사람에게는 계륵같은거니까요. 그리고 사실 상대방이 원하는 선물이 진짜 선물기도하니, 적당하고 깔끔하게 자그맣게 주는 걸 추천 드립니다.






 

 

 

 

 






지금 이 타이밍에 가장 필요한 건? 건강과 컨디션 유지! 비타민


아직 수능을 보기 전인 이 타이밍에 딱 어울리는 추천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 시기에 수험생들에게 가장 필요한건 건강관리와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니까요. 보약까지는 못지어다줘도(사람마다 차이가 있어서 약간의 부작용이 있는 사람도 있을거구요), 비타민은 선물 해줄 수 있잖아요? 하지만 상황에따라서 비타민을 선물해줄 여력이 안되는 사람들도 있을겁니다. 가령 이제 수능을 봐야되는 수험생의 후배님이나 동생같은 분들이겠지요~ 그런 분들은 비타민도 가격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으니, 간단하게 비타500이나 핫식스같은 음료만 줘도, 굉장히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정말 개념인으로 생각할거에요. ㅎㅎ






 

 

 

 

 






심플하지만 마음 전달만은 확실한 수능 추천 선물들!


어쩌면 답은 가장 가까이에 있을지도 모릅니다. 여러분들께서 수험생들을 위해서 수능때 뭘 줘야할지 생각나는게 없다면, 심플한게 가장 잘 먹힐때가 많습니다. 쉽게말해서 정공법이죠. 그렇다고해서 옛날처럼 엿이나 찹쌀떡만 주는 것은 센스있는 수능 추천 선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잘 생각해보면 엿이나 찹쌀떡도 약간 '긍정적인 언어유희'와 같은 의미로 꾸준히 수능날에 추천되어왔던건데요. 비슷하지만 최신 트렌드가 적용된 개념으로, 위에 사진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도끼/포크 모양의 쿠키(잘 찍으라는 의미)들이나, 수능의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본따서 만든 제품들 휴지 그림이 들어가있는 제품(잘 풀라는 의미)들이 요즘 트렌드에 맞는 수능 추천 제품들입니다.






 

 

 

 

 





마음의 안정을 주는 아로마/캔들/향초/텀블러도 수능 선물로 추천!


수능시험에 있어서 여러가지 중요한게 있겠지만, 그 중 하나는 평소대로 문제를 풀 수 있는 '멘탈'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위에 제품들을 들고 시험을 볼 수는 없겠지만, 평소에 공부하면서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는 그런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피로 해소와 숙면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도 수능보기 직전인 이 타이밍에 정말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는 큰 도움이 안되는 수험생들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시험 전에 이것저것 해보는 사람들이 꽤 많이 있잖아요? 그런 의미에서 바라봤을 때 아예 의미없진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몇가지 추천 제품들에 대해서 설명을 해봤는데요~ 시험이 이제 이틀남은 시점에서 수험생들이 정말 긴장 많이 할거라고 생각해요. 그만큼 외부적인 요인들에 의해서 자신감이나 또는 안정감을 느끼거나 고마움을 더 많이 느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마음이 가장 중요한거 아니겠습니까? 고3 자녀를 두고 계신분들이나, 조카 혹은 동생 누나 형이 있다면 간단한거라도 좋으니 마음을 표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꼭 추천에 있는 내용이 아니더라도, 정말 웬만하면 긍정적으로 선물을 받아들이지 않을까 싶네요.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고3 수험생분들 수능시험 이제 이틀남았는데, 끝까지 힘내시기 바라고 재수 없이 한 번에 딱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