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서울 가볼만한곳 어디가 있을까?


서울 가볼만한곳 어디가 있을까?


보통 여행이라고하면 많은사람들이 해외를 많이 생각하시고, 가끔가다가 국내에 있는 여행지에 놀러가는 정도를 '여행'한다고 많이들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의외로 사람들이 이런 인식을 많이 가지고 계시더라구요. 저도 이해는합니다 원래 자기가 살던 곳 주변에는 관광지를 알아보는 경우는 거의 없거든요. 하지만 이 사실도 아셔야합니다. 자신이 사는곳에 의외로 관광명소가 있을수도 있다는 사실을요. 그래서 준비한게 이번에는 서울 가볼만한곳을 몇가지 추려보려고합니다. 수도권에 살고 계신분들도 많지만, 전국민을 합치면 여전히 수도권 외에 인구수가 더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서울에 가는것도 충분히 여행이 될 수 있다는거죠.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가볼만한곳 몇가지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쇼핑을 좋아한다면 강력추천! 명동

명동은 사실 너무나도 유명한 쇼핑 핫플레이스입니다. 아마 우리나라 사람중에서 서울을 가본 적이 없더라 하더라도, 가볼만한곳이라고 하면 명동을 빼놓을 수는 없을겁니다. 어찌보면 그런만큼 뻔하기도 한 장소이지만, 주변에 이렇게 크게 상권이 형성되어있지 않거나,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좀 뻔하더라도 서울 가볼만한곳에 추천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인파가 너무 많은 것이 싫다면 서울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만큼 핫플레이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사람이 너무많은게 거부감이 있는 분들이 있을 수 있거든요. 하지만 눈으로 하는 쇼핑을 좋아하는 여성분들에게는 이만한 서울 가볼만한곳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명동에서 가까운거리 하지만 완전다른 분위기! 남대문시장

명동에서 지하철 한정거장만 넘어가도 완전히 다른 세상이 펼쳐집니다. 바로 회현역에있는 남대문시장인데요. 명동은 세련된 옷이나 현대시대 셀럽들과 비슷해지기 위한 여러가지 다양한 제품들을 만날 수 있는 장소라면, 남대문시장은 서울에서 많은 먹거리들과 국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여러가지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했습니다. 사실 명동과 굉장히 근접한 거리에 있기 때문에 장소를 한 곳에 묶을까하다가 가볼만한곳에 대한 이유가 너무나도 다르기 때문에, 따로 서울 가볼만한곳 장소를 분류해서 작성했습니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종로 인사동/삼청동

모든 서울쪽이 신축 건물로만 구성되어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여러분의 착각입니다. 복고풍 감성 레트로감성 도시감성 모든 것이 다 존재하는 곳입니다. 지방에 사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의외로 서울 사람들도 잘 모르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인사동/삼청동이 이정도 뿐이였다면 단순히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지는 않았을겁니다. 여기는 정말 서울 도심치고 아니 그냥 볼거리도 굉장히 많습니다. 일단 인사동/삼청동에는 전통 한옥들이 꽤 많이 있기 때문에 외국인들이 한복을입고 돌아다니는 모습이 굉장히 이색적입니다. 그 외에도 공방들이나 각종 상점들도 있고, 국립현대미술관/민속박물관/북촌한옥마을/창덕궁/탑골공원/낙원상가/원각사지 십층석탑/청계천 등등이 있습니다. 그런만큼 충분히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할만한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서울 사람들도 자주 나들이오는 한강과 유람선

서울 사람들도 자주 찾아오는 한강은 정말 가볼만한곳으로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주말에는 그야말로 피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바다나 해수욕장은 많아도, 이렇게 주변상가나 관람위주로 발달된 강이 얼마 없다보니, 더더욱 많은 인파가 올 수 밖에 없는 구조이기도합니다. 특히, 가능하다면 크루즈를타고 한강을 돌아다니는 것도 뭔가 도시만의 상류층같은? 그런 매력을 느낄 수 있을거라고 저는 장담하고 싶습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부담되는 가격도 아니니까 한 번쯤은 가볼만한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낮에 피크닉 느낌으로 마실 나오는 것도 좋구요.




 

 

 

 



글로벌과 젊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이태원

혹시라도 서울 본연의 매력과 동시에 외국감성도 동시에 느끼고 싶다면, 이태원은 가볼만한곳에서 빠질 수 없는 장소입니다. 뮤지와 유세윤의 노래인 이태원프리덤이 괜히 등장한게 아닙니다. 사람들이 괜히 아무이유없이 찾아가는 그런 곳은 아니라는 얘기죠. 외국인들이 가장 가볼만한곳으로 선호하고, 많이 찾는 서울 도심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유행같은 것이나 외국에서 챙기는 그런 행사들을 정말 잘 챙기고 보여주는 곳입니다. 얼마전에 할로윈데이가 있었는데, 정말 외국에서나 볼법한 그런 느낌이라고 하더라구요. 외국의 자유분방함을 만나고 싶다면 이태원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서울 가볼만한곳을 몇가지 추려봤는데요. 저도 서울에 살고 있지만, 잘 몰랐던 장소들을 알게되어서 새벽에 찾았지만 굉장히 뜻깊은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의외로 서울에도 가볼만한곳이 꽤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었고, 외국인 입장에서 조사를 해봤을 때 찾아보면서 왜 핫플레이스가 되었는지 어느정도 알겠더라구요. 가끔은 주말에 서울 주변에 가볼만한곳을 찾아서 간단하게 돌아다녀볼까 생각중입니다. 솔직히 수도권에 사는 분들이라면 사실 거의 모든 사람이 다 할 수 있는거잖아요 ㅎㅎ... 특히, 나이를 먹을수록 여행가기가 힘들어지니까요. 자 이렇게 서울 가볼만한곳 몇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